[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100% 자체제작 여성의류 온라인쇼핑몰 그레이마돈나

입력 2016-05-18 17:55

인디브랜드 디자이너가 제작한 의류를 선보이는 온라인쇼핑몰 그레이마돈나가 1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온라인쇼핑몰(여성의류) 부문 1위를 수상했다.

그레이마돈나는 2012년 분당 정자동 오프라인 매장, 2014년 판교 2호점을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6년 4월 오픈한 여성의류 전문 온라인쇼핑몰이다. 다양한 여성 소비자 취향에 맞춘 기획 상품을 제작해 온 그레이마돈나는 디자인과 퀄리티를 동시에 만족하게 하기 위해 ‘전 품목 국내제작’ 슬로건을 내세웠다.

그레이마돈나의 모든 의류는 국내 인디브랜드 디자이너에 의해 100% 자체 제작된다. 차별화된 스타일을 지향하는 전문 디자이너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제품선별부터 원단체크까지 꼼꼼히 검수를 진행해 품질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30대여성 여성의류쇼핑몰 그레이마돈나는 정직한 가격정책을 운용하는 동시에 생일할인쿠폰, 적립금, 멤버십 등급제 등 다양한 회원 혜택을 마련했다. 또한, 구매후기 게시판 및 1:1게시판, 오픈 이벤트 등을 활성화해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구매를 돕고 있다.

그레이마돈나 김민주 대표는 "온라인제품은 품질이 낮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전 의류의 퀄리티를 높여 온 결과, 수상으로 이어질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건강한 국내제작 제품만을 제공하여 바른 기업으로 성정 할 것과 현명한 고객의 구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국내 소비자들이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객관적인 지표로 평가해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소비자 리서치를 실시함은 물론,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중립, 사실위주의 대한민국 대표 일간지 국민일보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233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18개 부문, 452개 기업, 12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6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