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영 제조공장의 기술력으로 독일식 핫도그를 개발한 외식브랜드 도이첸이 1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프랜차이즈(독일식 핫도그&버거)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도이첸은 오리지널 독일식 핫도그와 프리미엄 수제버거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외식브랜드이다. 100%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도이첸의 ‘오리지널 핫도그’와 프리미엄 패티로 만든 ‘수제버거’는 직영 제조공장의 기술력을 통해 개발됐다.
도이첸은 꾸준한 연구를 바탕으로 정통 독일식 소시지, 독일식 김치 사우어크라우트, 도이첸소스를 개발해 독일 정통의 맛을 재현해냈다. 도이첸의 주요 메뉴는 독일식 핫도그, 수제버거, 커피, 독일 맥주 라들러 등이 있다.
도이첸 전 매장에서는 메뉴의 신선도를 높이기 위해 주문 즉시 그릴위에서 조리를 하는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도이첸을 런칭한 ㈜아라리는 중소기업청 산하 소상공인진흥원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예비 창업주에게 자본금 및 상권특성에 따른 맞춤형 소자본창업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도이첸은 이러한 소자본창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론칭 1년 만에 '2015 스포츠서울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국내 소비자들이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객관적인 지표로 평가해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소비자 리서치를 실시함은 물론,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중립, 사실위주의 대한민국 대표 일간지 국민일보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233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18개 부문, 452개 기업, 12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6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독일 정통의 맛을 재현한 핫도그&수제버거 전문 도이첸
입력 2016-05-18 1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