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라이브요리를 고집하는 웨딩출장뷔페 메리연

입력 2016-05-18 17:47

‘방금 만든 잔치음식’을 표방하는 케이터링 서비스 전문 메리연이 1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웨딩출장뷔페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메리연은 ‘100%당일완성, 라이브요리’, ‘재고없는 식재료 사용’, ‘고객의 메뉴선택 권리 존중’ 이라는 세 가지 경영 철학 하에 운영 중인 결혼식 출장뷔페 브랜드이다.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3년 여간 메뉴개발에 주력했으며, 15차례의 실전 품평회를 통해 고객 피드백을 서비스에 반영했다.

해당 브랜드는 음식의 당일완성과 라이브요리 서비스를 고집한다. 또한 고객이 희망하는 메뉴를 직접 고를 수 있도록 메뉴선택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위생적 측면을 강화하기 위해 안심푸드센터를 직접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목표로 세계 10대 슈퍼푸드를 메뉴에 도입했다.

전문 요리사가 총괄하는 ‘쉐프실버’, 안심스테이크 등의 호텔요리로 구성된 ‘쉐프골드’, 전통 한정식에 라이브요리를 더한 ‘쉐프한정식’ 등의 출장부페 서비스를 갖췄다. 이를 바탕으로 교회결혼예배 및 성당혼배미사, 야외·가든예식 등 각종 결혼식에 참여한다.

한편 메리연은 ‘맛있는 웨딩 무료 초대 이벤트’를 한시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에 당첨될 경우 메리연 시식체험전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와 동시에 웨딩 생화스타일링 50% 할인 혜택 이벤트를 전개 중에 있다.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국내 소비자들이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객관적인 지표로 평가해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소비자 리서치를 실시함은 물론,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중립, 사실위주의 대한민국 대표 일간지 국민일보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233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18개 부문, 452개 기업, 12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6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