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맛과 편리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모락모락도시락

입력 2016-05-18 17:47

산지에서 출하된 신선한 식재료를 공급받아 사용하는 특허받은 보온도시락 브랜드 모락모락도시락이 1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도시락)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모락모락도시락은 엄선된 식자재, 체계화된 위생적인 조리시스템을 기반으로 기업, 병원, 산업체 등의 고정식사 및 각종 행사에 보온 도시락을 제공하는 식품 전문 브랜드이다. 실속형, 알뜰형, 든든형으로 구성된 정기식단과 행사용 도시락, 60도 이상 보온유지가 가능한 특허받은 일회용 보온 도시락 등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온라인 주문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따뜻한 식품 전달을 위해 전국 지역점포를 목표로 중간 대리점을 거치지 않는다. 또한 재활용이 원활하고, 환경호르몬과 발암물질이 없는 pp소재의 수거형 친환경 도시락 용기를 사용한다.

모락모락도시락을 론칭한 주식회사 예림푸드는 위탁급식 및 식자재, 도시락납품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단체 급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양질의 고급화’, ‘업무의 표준 전산화’, ‘직원 및 고객 중심의 메뉴개발’을 운영 이념으로 두고 있다. 병·의원을 비롯해 산업체, 오피스, 관공서 등 150여 곳의 구내식당을 납품 및 수주 운영하고 있으며, 식자재 콜드체인 시스템 확립했다.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국내 소비자들이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객관적인 지표로 평가해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소비자 리서치를 실시함은 물론,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중립, 사실위주의 대한민국 대표 일간지 국민일보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233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18개 부문, 452개 기업, 12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6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