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이태리 두피케어 전문 브랜드 바이오메드 헤어테라피

입력 2016-05-18 17:45

유럽 전통의 노하우, 기술력, 원료를 핵심으로 하는 바이오메드 헤어테라피가 1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생활용품(두피탈모전문제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바이오메드 헤어테라피는 세계적인 헤어제품을 개발하는 47년 전통의 헤어케어 전문그룹 이태리 SOCO가 출시한 두피케어 전문 브랜드이다. SOCO 본사의 노하우를 비롯해 스위스 두피·모발연구소 SERVICOS의 연구력, 이태리 토리노 대학 제약기술학과의 기술력, 독일 BASF의 원료를 기반으로 한다.

해당 브랜드의 대표 제품 ‘바이오메드 까펠리 데볼리 헤어액’은 식약처 허가를 받은 탈모샴푸이다. 이 제품은 4가지 핵심 성분(비오틴, 덱스판테놀, 아연피리치온액, 니코틴산아마이드)으로 탈모방지 및 모발의 굵기 증가에 기여한다. 또한 이태리에서 특허받은 바이오메드만의 레시피로 철저한 검수 하에 생산되고 있으며, 실리콘, 파라벤, 인공색소, 광물성오일 등 자극이 우려되는 성분들은 첨가되어 있지 않아,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현재 바이오메드 헤어테라피의 제품은 ‘백화점 초록병 샴푸’로 불리며 국내 대형 백화점(롯데, 현대, 신세계)에 입점한 이후 11년간 지속적으로 판매되고 있다. 지난 5월 9일에는 NS홈쇼핑을 통해 첫 론칭을 진행하기도 했다.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국내 소비자들이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객관적인 지표로 평가해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소비자 리서치를 실시함은 물론,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중립, 사실위주의 대한민국 대표 일간지 국민일보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233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18개 부문, 452개 기업, 12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6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