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실속형 포장·원룸·보관이사 서비스 신사의이사

입력 2016-05-18 17:43

업계 최초로 여성 CEO가 경영하는 신사의이사가 1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생활서비스(포장이사)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신사의이사는 친절, 행복, 안심, 청결 네 가지를 운영 신념으로 고수하는 이사 전문 브랜드다. 합리적인 비용과 전문적인 서비스 모두를 만족하는 포장·원룸·보관이사 서비스를 보급하기 위해 론칭되었다.

주요 서비스는 포장이사와 원룸·보관이사다. 포장이사는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정 직원에 의해 진행되는데, 계약서에 명시한 그대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사조건 변경을 제외하고 추가요금을 부과하지 않는다는 점을 원칙으로 한다. 또한 식대 및 수고비를 요구하지 않고, 고객 애로사항에 대한 A/S 서비스를 실시한다. 보관이사의 경우 포장, 보관, 정리정돈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고객별 전용 컨테이너를 이용해 이삿짐을 보관하고, 도착지까지 안전하게 옮긴다.

신사의이사는 부가적인 서비스에도 차별화를 두고 있다. 피톤치드 항균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온 스팀살균 청소기로 냉장고와 싱크대를 살균청소한다. 또한 침구류, 아기용품 등을 1회용 항균비닐로 포장하고, 음식물 부패를 방지하기 위해 아이스박스를 사용한다. 이외에도 흠집 예방을 위해 바닥보강재를 설치하고, 집먼지·진드기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매트리스·침구류를 살균한다.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국내 소비자들이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객관적인 지표로 평가해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소비자 리서치를 실시함은 물론,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중립, 사실위주의 대한민국 대표 일간지 국민일보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233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18개 부문, 452개 기업, 12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6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