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세계로 뻗어가는 화장품 전문기업 아미코스메틱

입력 2016-05-18 17:42

(주)아미코스메틱이 1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 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화장품(기초스킨케어)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아미코스메틱은 더마테크놀로지 코스메틱 브랜드 BRTC(비알티씨)를 비롯해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퓨어힐스, 4단계 안전 솔루션 에스테틱 브랜드 CL4 (씨엘포) 등을 소유한 화장품 전문기업이다.

대표 브랜드인 BRTC(비알티씨)는 자사 R&D 연구소를 통해 피부 고민에 따른 맞춤형 화장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출시하는 모든 제품에 대해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안정성에 주력하고 있다. 2016년 파워 브랜드 (더마코스메틱 부문), 2016 홈쇼핑 스타 브랜드 대상 (기능성 화장품 부문), 화장품 랭킹 어플인 ‘글로우픽’에서 ‘2015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화장품’을 비롯, 국내 최대의 뷰티 커뮤니티 ‘파우더룸’이 뽑은 핫이슈 상품, ‘아시아 뷰티 어워즈’에서 3회 연속으로 수상한 바 있다.

퓨어힐스는 인공과 화학 원료를 최대한 배제하고 자연의 원료만을 사용하여 근본적인 피부 케어를 돕는 내추럴 화장품 브랜드이다. 최대 90% 이상 자연 성분 함유 및 철저한 실험을 통해 제품의 안정성과 효능을 입증 받은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CL4(씨엘포)는 임상기기 테스트, 패널 테스트, 피부자극 테스트, 미국 FDA 테스트 등 총 4단계 안전성 테스트를 통해 엄선한 제품을 제작하는 에스테틱 화장품 브랜드이다. 또한 성분 배합을 넘어 효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세분화된 4가지 활성성분인 약용성분, 특허성분, 기능성성분, 밸런스성분을 접목하여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제품으로 전세계 약 4,000개의 에스테틱 매장에서 판매 및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되고 있다.

한편 아미코스메틱은 지난 2012년 11월 ‘아미(상해)무역 유한공사’ 중국 법인 설립 및 중국 현지 지사 확대는 물론 자사 브랜드 약 128개에 대한 중국위생허가 (CFDA) 인증을 통해 한류 열풍을 타고 중국 화장품 시장으로의 성공적인 진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중국 외에도 홍콩, 타이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캐나다 등 총 17개국에 수출하며 K-BEAUTY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리고 있다.

‘2016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1위’는 국내 소비자들이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객관적인 지표로 평가해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소비자 리서치를 실시함은 물론,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 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 받고 있다.

중립, 사실 위주의 대한민국 대표 일간지 국민일보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233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18개 부문, 452개 기업, 12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6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