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간편한 스팟 패치 엘라밴드 하이드로 도트

입력 2016-05-18 17:35

티 나지 않는 상처전용 스팟 패치, 엘라밴드 하이드로 도트가 1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화장품(스팟 패치)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나음케어의 주력 판매 제품인 엘라밴드 하이드로 도트는 얼굴상처의 치유 및 보정에 도움을 주는 스팟형 상처 패치이다. 상처 치유 전문 소재인 하이드로콜로이드가 얇고 반투명하게 가공되어 있다. 이로 인해 부착 후에도 티가 잘 나지 않아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또한 위 제품은 중심부는 두껍고 가장자리로 갈수록 두께가 얇아지는 ‘돔 형’ 디자인이 채택되어 있다. 이 디자인을 통해 환부 흡수력은 유지하고, 환부 외 피부의 습기 흡수는 억제해 피부 접착력을 강화시켰다. 이러한 접착력 강화와 함께 방수기능이 있어 부착 상태가 최대 5일 간 유지될 수 있다.

엘라밴드 하이드로 도트는 이러한 특징을 바탕으로 런칭 초반에 실시한 스팟 패치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이후 지난 1년 동안 약국시장에서 지속적인 매출을 기록해왔다. 최근에는 품질 및 유용성을 인정받아 드러그스토어 올리브영에 입점이 결정되기도 했다.

㈜나음케어 관계자는 “이번 수상이 엘라밴드 하이드로 도트의 제품 경쟁력과 신뢰성을 공식적으로 입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덧붙여 소비자를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국내 소비자들이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객관적인 지표로 평가해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소비자 리서치를 실시함은 물론,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중립, 사실위주의 대한민국 대표 일간지 국민일보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233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18개 부문, 452개 기업, 12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6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