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요요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와이제이요요

입력 2016-05-18 13:14

요요 문화를 주도하는 이색 기업 와이제이요요가 1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완구(요요)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와이제이요요는 국내 요요 시장 활성화를 위한 요요 제품 개발과 생산, 아카데미, 페스티벌, UCC 및 개인방송 제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이색 기업이다. 와이제이요요가 제작하는 요요는 아동 대상 플라스틱 요요부터 전문 선수들이 사용할 수 있는 스펙을 갖춘 요요까지 다양하다. 이 기업은 2차례에 걸쳐 KNYC 한국 요요 콘테스트 투핸드 부문 1위에 오른 한국요요챔피언 윤종기 대표가 설립했다.

윤 대표는 다양한 요요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한편 국내 요요 매니아를 위한 전문 정보 커뮤니티를 운영하여 요요 영상, 사진, 뉴스 정보 공유에 앞장서고 있다. 와이제이요요는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강습영상, 와이제이요요TV 방송을 제작해 국내외 요요 매니아들과의 소통에 주력해오고 있다.

와이제이요요클럽 내 주말 요요 아카데미에서는 초보자부터 고급자까지 수강 가능한 단계별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요요 아카데미 내 전문 강사는 아동들이 요요와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주고 요요를 활용한 취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국내 소비자들이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객관적인 지표로 평가해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소비자 리서치를 실시함은 물론,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중립, 사실위주의 대한민국 대표 일간지 국민일보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233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18개 부문, 452개 기업, 12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6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