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아름다운 변화를 일으키는 작은 습관, 청담라이프

입력 2016-05-18 12:23 수정 2016-05-19 09:33

프리미엄 핸드메이드 과채발효식초 청담라이프가 1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식품(발효식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청담라이프는 신영은CEO가 가족들과 아이 그리고 이웃들의 건강과 몸에 선물을 줄 수 있다는 믿음에서 시작된 핸드메이드 식초 브랜드다. 엄마의 마음으로, 아내의 마음으로, 여자의 마음으로, 딸의 마음으로 가족을 위한 먹거리를 책임지는 이념으로 설립되었다고.

이렇게 출범한 청담라이프는 과일, 채소발효식초를 핸드메이드로 제조해 제공하고 있다. 청담라이프는 식초의 대중화를 위해 좋은 원재료를 사용하여 과채발효식초를 만들어 냄으로써, 온가족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영양과 맛 2가지를 잡았다. 과일과 발효식초, 사탕수수당 이외에는 다른 성분을 추가하지 않고 있으며 천연 재료를 발효시켜 만들어 제공을 하고 있다.

이에 대해 청담라이프 신영은 대표 CEO는 “청담라이프는 음용식초 중 최초로 식품유형의 음료베이스가 아닌, 발효식초 핸드메이드로 만든 과채발효식초”라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발효식초를 핸드메이드로 만들고 있는 만큼 사명감을 가지고 앞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더 나아가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는 정직한 먹거리 청담라이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국내 소비자들이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객관적인 지표로 평가해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소비자 리서치를 실시함은 물론,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중립, 사실위주의 대한민국 대표 일간지 국민일보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233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18개 부문, 452개 기업, 12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6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