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정·재계 명문가 비공개 성혼 전문 결혼정보회사 퍼플스

입력 2016-05-18 12:14

철저한 신원인증을 거쳐 매칭서비스를 제공하는 결혼정보회사 퍼플스가 1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정보서비스(결혼정보) 부문 1위를 수상했다.

2001년 국내 최초 유학파 전문 결혼정보회사로 설립된 퍼플스는 현재 전문직, 정·재계 인사 등 다양한 회원에게 결혼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퍼플스는 결혼정보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철저한 신원인증을 거쳐 정회원을 선정한다. 정회원 선정 이후 성혼전문 커플매니저는 1:1매칭의 전 과정에서 비공개원칙을 준수한다. 퍼플스는 판?검사 등 전문직, 명문가 회원뿐만 아니라 미스코리아 대회 입상자 모임 녹원회, 미스유니버시티 진출자 모임 지수회 등으로 구성된 여성 회원을 확보했다.

상류층결혼정보회사 퍼플스의 대표 이벤트는 럭셔리 크리스마스 파티이다. 퍼플스는 2013년 라움, 2014년/2015년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럭셔리 크리스마스 파티를 진행했다. 이 파티는 신원인증을 마친 참가자 대상 이벤트로, 상류층 문화를 반영한 고급 테마가 주를 이룬다.

무료맞선, 문화이벤트 행사 정기 개최로 결혼정보업체의 접근성을 높인 퍼플스는 ‘청담동 문화’ SNS 계정을 통해 소통에 주력해 온 결과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2014/2015)’,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를 수상했다.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국내 소비자들이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객관적인 지표로 평가해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소비자 리서치를 실시함은 물론,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중립, 사실위주의 대한민국 대표 일간지 국민일보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233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18개 부문, 452개 기업, 12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6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