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개별관광객 유치 위한 제주대표 관광상품 공모

입력 2016-05-17 12:06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외국인 개별관광객 유치 활성화 및 제주 관광상품의 다양화를 위해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6월 7일까지 관광상품을 공모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제주를 찾는 외국인 개별관광객이 급증하는 가운데 관광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우수 개별 관광상품을 선정, 관광상품의 질적 개선을 도모하고 여행업계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관광상품 공모 주제는 외국인 개별관광객 대상 제주 현지투어 상품으로 제주의 특색을 살리고, 관광트렌드를 반영한 체험 위주의 상품이다.

크루즈, 마을관광, 웰니스, 오름·도보길, 웨딩·뷰티, 생태관광, 레저스포츠 등 제주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일본 관광객 및 동남아 구미주 등 기타지역 관광객, 중국 관광객 대상 여행상품에 각각 응모하면 된다.

공모사업의 대상은 일반여행업에 등록된 제주도내 여행사로 외국인 대상 개별관광 상품을 지속적으로 판매 할 수 있는 곳이다.

응모된 관광상품은 ‘공모주제의 반영도’ ‘상품의 경쟁력’ ‘고객지향성’ ‘상품의 홍보역량’ 등을 평가해 부문별 5개, 총 15개 상품을 선정하게 된다.

우수 관광상품으로 선정된 관광상품은 부분별 제주관광공사 사장 상을 비롯해 대상(1개) 100만원, 최우수(1개) 70만원, 우수(1개) 50만원, 장려(2개) 30만원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우수 관광상품은 제주 대표 관광상품으로 지정돼 관련 표기를 허용하며, 제주관광 웹사이트 대표 상품으로 게재돼 권역별 SNS 홍보, 해외 권역별 홍보박람회 참가 등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지원받게 된다.

응모를 원하는 업체는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의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첨부서류와 함께 제주웰컴센터 2층 제주관광공사 관광산업처로 직접 제출하면 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은 제주의 숨겨진 콘텐츠를 활용해 외국인 관광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관광상품의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며 “외국인 대상 개별 관광상품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주=주미령 기자 lalijoo@kmib.co.kr제주=주미령 기자 lalijo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