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 뉴욕에서 열린 세계적 권위의 원쇼 광고제에서 국내 광고회사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갈아치웠다.
제일기획은 지난 13일 막을 내린 2016 원쇼 광고제(The One Show)에서 은상 1개, 동상 3개, 메리트상 14개 등 총 18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제일기획이 세웠던 이 광고제의 국내 광고회사 최다 수상기록(9개)을 크게 넘어섰다. 특히 18개의 수상 중 13개가 해외 캠페인에서 나왔다. 미국 유럽 중국 인도 중동 등에 위치한 해외거점과 자회사들이 지난해(6개)에 비해 2배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
제일기획이 비영리단체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과 함께 중국에서 진행한 ‘실종 어린이 잠금화면(‘Missing Child’ Lock Screens)’캠페인은 은상 1개, 메리트상 2개 등 총 3개의 상을 받았다. 이 캠페인을 통해 아이를 잃어버렸을 때 아이의 사진과 신상을 주변 사람들에게 즉시 전송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제작·배포했다. 이 캠페인은 17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열리는 인터넷 마케팅 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식인 웨비 어워즈에서도 일반인 투표로 선정하는 피플스 보이스(People’s Voice)상도 받는다.
국내에서 집행된 ‘KT 올레tv 안부 알림 서비스’ 캠페인은 동상1개, 메리트상1개를 받았다. 이 캠페인은 노인 고독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TV를 독거노인들의 안부를 확인하는 메신저로 활용하는 내용이다. 앞서 지난 3월 애드페스트 광고제에서 대상을 받은 바 있다.
1973년 시작된 원쇼 광고제는 칸 광고제, 런던 디앤애드(D&AD) 등과 함께 글로벌 광고업계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광고제이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젊은 감각을 중시한다는 점이 이 광고제의 특징이다. 올해에는 전 세계 60여개국에서 2만여 작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
제일기획, 세계적인 원쇼 광고제에서 본상 18개 수상
입력 2016-05-17 09:07 수정 2016-05-17 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