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제주관광 현지 매체 온라인 홍보 및 제주관광 이미지 제고를 위해 오는 15일까지 대만 파워블로거 대상 초청 팸투어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발달에 힘입어 개별관광객(FIT)이 증가하고, 중화권 관광객들이 온라인 여행상품과 탈(脫)패키지 관광상품에 관심을 보임에 따라 이러한 추세에 대응하기 위한 적극적인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에 따라 제주관광공사는 한국관광공사 타이베이지사·아시아나항공 등 유관기관 및 관광업계와 공동으로 이들 대만지역 유명 파워블로거를 초청했다.
제주관광공사는 관광객들의 제주관광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잠재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제주의 전통시장과 세계자연유산 명소 등 제주의 다채로운 매력을 이들 팸투어단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또 제주 푸드&와인페스티벌 등의 행사 현장도 방문해 제주 방문을 원하는 중화권 FIT 관광객에게 보다 다양한 관광정보도 전달한다.
이와 함께 제주의 이색카페, 제주의 체험·힐링·액티비티 등 체험관광 콘텐츠 홍보를 통해 제주만의 독특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중화권 관광객들의 지속적인 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를 계기로 중화권 유력 파워블로거와 네트워크를 유지해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제주=주미령 기자 lalijoo@kmib.co.kr
제주관광공사, 대만 파워블로거 대상 초청 팸투어 진행
입력 2016-05-12 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