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최근 이란 유명 여배우인 ‘니키 카리미(Nikki Karimi)’를 ‘LG 골드키즈’ 홍보대사로 임명하며 이란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한다고 10일 밝혔다.
LG 골드키즈는 LG전자가 이란에서 현지 NGO 단체인 ‘메라파린 (Mehrafarin)’, 테헤란 대학 등과 함께 과학, 정보통신, 예술, 스포츠 등 각종 분야에 재능 있는 어린이들을 발굴해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2013년 처음 시작한 LG 골드키즈 프로그램은 6~16세의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LG전자는 2000여명의 지원자 중 200명을 선발해 각 분야 영재로 육성하고 있다.
LG 골드키즈로 선발된 아이들은 각 분야 전문가들로부터 1만시간의 재능 교육과 1800시간의 멘토링을 받게 된다. LG전자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으로 아이들이 본인의 꿈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안득수 LG전자 이란 법인장 상무는 “LG 골드키즈 프로그램을 통해 '젊은 꿈을 키우는 사랑, LG' 이미지를 적극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박세환 기자 foryou@kmib.co.kr
LG전자, 이란에서 사회적 책임 다한다
입력 2016-05-10 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