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영상보안카메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CCTV 호환성 품질인증' 획득

입력 2016-05-10 09:38

한화테크윈은 자사의 네트워크 영상보안카메라(SNO-6084R) 제품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CCTV 호환성·품질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TTA는 정보통신 분야의 새로운 표준을 발굴·제정하고 정보통신 제품에 대한 국제적 수준의 시험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인인증기관이다. 국내 영상보안장비산업 활성화를 위해 최초로 진행된 이번 인증에서는 영상보안시스템 상호연동 표준적합성, 렌즈특성, 영상화질, 네트워크 기능, 보안기능 등 총 38가지 항목에 대한 품질시험을 거쳤다. 이 기준을 모두 통과한 제품에 인증서가 수여됐다.

인증을 통과한 한화테크윈의 영상보안카메라는 자체 개발한 디지털신호 프로세서인 ‘와이즈넷3’를 탑재해 2메가픽셀의 선명한 Full HD 화면을 전송하는 고성능 네트워크 카메라다. 적외선 LED가 내장돼 무광원 상태에서도 물체를 식별할 수 있고, 방진·방수 기능도 갖췄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글로벌 영상보안 시장은 아날로그 제품에서 네트워크 제품으로 급속히 전환되는 추세이기 때문에 네트워크 장비 간 상호호환성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인증 획득은 글로벌 시장에서 한화테크윈이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현수 기자 jukebox@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