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한국의 별로 선정된 '지오브랜드' 연계 이벤트 실시

입력 2016-05-10 09:26
제주관광공사는 봄 여행주간을 맞아 한국 관광의 별로 선정된 ‘지오브랜드’를 연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지오브랜드는 제주의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과 역사·문화를 연계한 관광상품으로 지질트레일, 지오액티비티(지질체험 프로그램), 지오하우스(지질 테마숙소), 지오푸드(지질특성을 모티브로 한 음식), 지오팜(마을 특산물을 활용한 소규모 가공식품), 지오기프트 등 지역의 특화상품을 브랜드화했다. 마을회·청년회 등 주민들이 직접 운영하는 실질적인 마을 소득창출 사업이다.

이벤트는 관광객 유입 등 지질마을 관광 활성화는 물론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지오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제주관광공사는 산방산·용머리해안, 성산·오조, 김녕·월정 지질트레일 탐방객을 대상으로 제주지오 모바일앱의 기능인 스탬프랠리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지오푸드 판매점에서는 ‘한국관광의 별을 찾아라!’ 이벤트도 마련한다.

지질트레일 탐방객을 대상으로 하는 스탬프랠리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제주지오 모바일앱을 다운받아 스탬프랠리 완주 인증샷과 지질트레일 후기를 제주지오 페이스북에 업로드 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31일까지다. 당첨자는 이벤트 종료 후 제주지오 페이스북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제주지오 모바일앱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아이폰)에서 ‘제주지오’로 검색하면 다운 받을 수 있다.

‘한국관광의 별을 찾아라’ 이벤트는 지오푸드를 구입하고, 업소 내 ‘별’을 찾아 지오푸드와 함께 SNS에 해시태그와 업로드를 하면 참가자를 대상으로 제주 지질을 모티브로 한 지오기프트(Geo-Gift)를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업체는 지오푸드 판매점으로 웬드구니(용머리해안 지층 카스테라, 서귀포층 패류화석 마들렌, 하모리층 화산탄 쿠키), 지오아라(설쿰바당 누룩빌레 주먹밥), 젠하이드어웨이(산방산 용암돔 파스타, 차롱박스), 카페코지(성산일출봉 머핀), 마켓오름(오메기떡 토스트), 채점석베이커리(눈덮인 한라산, 현무암 샌드) 등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오브랜드 홍보를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온·오프라인 통합 홍보마케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주=주미령 기자 lalijo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