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2016년 1분기에도 흑자를 실현하면서 지난해 4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흑자 전환했다.
쌍용차는 올해 1분기에 매출 8132억원, 영업이익 81억원, 당기순이익 23억원의 경영 실적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판매량은 내수 2만2622대, 수출 1만1044대를 합쳐 총 3만3666대였다.
티볼리 에어를 포함한 티볼리 브랜드의 글로벌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76.6% 증가한 데 힘입어 판매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 6.9% 증가했다.
지난해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 54.7%의 시장 점유율을 보였던 티볼리는 티볼리 에어가 투입되면서 지난 1분기 시장점유율이 69.6%까지 치솟아 시장 주도권을 더욱 강화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는 “티볼리 브랜드의 글로벌 판매 확대를 통해 흑자 기조를 계속 유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성열 기자 nukuva@kmib.co.kr
'티볼리의 힘' 쌍용차 2분기 연속 흑자 달성
입력 2016-04-28 16: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