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골퍼들이 늘어나면서 백화점도 골프 전문관 강화에 나섰다.
신세계백화점은 2013년부터 올해 1분기까지 골프클럽, 의류 매출을 연령대로 분석한 결과 20대와 30대 매출은 두자릿수 이상으로 매년 꾸준히 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30대 매출 비중이 2014년에는 전체 16%였지만 올해 1분기에는 20%가 넘어 40대와 8%포인트 차이로 좁혀졌다. 신세계백화점 측은 “퍼블릭, 스크린 골프장이 늘어나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골프를 즐길 수 있게 되자 사회 초년생부터 골프를 시작하는 것으로 보여”라고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신세계 골프전문관’을 통해 젊은 골퍼들이 자신에 맞는 골프 용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PGA 스윙 분석 시스템과 골프존 시설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강남점 7층에는 데상트 골프, 오스카, 아르치비오, 조디아 등 기존보다 9개 늘어난 총 100개 브랜드와 40여평 넓어진 300여평 규모 매장을 선보인다.
김유나 기자 spring@kmib.co.kr
젊은 골프 소비자 매출 껑충...신세계백화점 골프 전문관 강화
입력 2016-04-28 11:00 수정 2016-04-29 1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