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깊은 휴양지에서 휴식을 만끽하던 가족 여행객에게 어느 순간 거짓말처럼 불행이 찾아왔습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그야말로 악몽입니다.
데일리 익스프레스 등 영국 언론은 27일(현지시간) 태국의 한 휴양지에서 발생한 사건을 일제히 보도했습니다. 해당 사건을 담은 CCTV 영상도 공개했는데요, 태국의 젊은이들이 영국 관광객 가족을 잔혹하게 폭행하는 장면이 담겼습니다.
중년 부부와 아들 등 3명의 영국인 여행객 가족은 태국의 가장 역사 깊은 해변 휴양지인 후아힌(Hua Hin) 거리에서 지난 13일 공격을 당했습니다. 영상을 보면 길거리를 지나고 있는 영국인 가족에게 한 태국인 남성이 다가가더니 아들로 보이는 이를 갑자기 밀어 넘어뜨립니다. 넘어지면서 얼굴을 인도에 부딪친 듯 피해자가 얼굴을 감싼 채 바닥에 쓰러지자 부부가 항의하며 말다툼이 벌어집니다. 다른 태국인 한 명이 양측 사이를 갈라놓으며 다툼을 말리려는 듯한 모습이 보입니다.
시간이 얼마나 흘렀을까요. 영상이 다소 편집된 듯 사람들이 모여 있긴 하지만 어느 정도 진정된 듯한 상황으로 넘어갑니다. 그런데 갑자기 태국인 한 남성이 영국인 남편을 주먹으로 가격해 쓰러뜨린 뒤 발로 걷어찹니다.
그러자 영국인 아내와 아들이 항의할 수밖에 없죠. 그런데 이 태국 젊은이는 이들 역시 주먹으로 얼굴을 가격해 모두 쓰러뜨립니다. 영국인 가족이 모두 쓰러진 뒤편으로는 또 다른 주먹다짐이 펼쳐지고 있네요. 아마도 관광객들에게 행패 부리는 젊은이들을 현지인이 말리려다 싸움이 벌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난폭한 폭행장면이 포함돼 있습니다. 불편한 분들은 클릭하지 마십시오.
정승훈 기자 shjung@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