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해외와 모바일 분야의 좋은 실적으로 1분기 영업이익이 30% 이상 증가했다.
네이버는 1분기 매출 9373억원, 영업이익 2568억원을 달성했다고 28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6.6%와 32.1% 증가했다.
1분기 매출 중 해외 매출이 3355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36%를 차지했다. 사업별 매출 및 비중은 광고 6727억원(72%), 콘텐츠 2374억원(25%), 기타 271억원(3%)이었다. 전체 매출 중 모바일 비중은 60%, PC는 40%를 차지했다.
광고는 모바일 견인효과로 전년동기 대비 27.0%, 전분기 대비 4.0% 성장한 6727억 원을 기록했다. 해외 광고 매출은 라인 프리코인, 타임라인 광고 등 수익모델 다양화로 전년동기 대비 69.9%, 전분기 대비 22.5% 성장하며 전체 광고 매출 중 18%의 비중을 차지했다. 국내 광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0.2%, 전분기 대비 0.6% 증가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콘텐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3.1%, 전분기 대비 9.7% 증가한 2,374억 원을 기록했고, 이 중 모바일 매출은 91%를 차지했다. 해외 콘텐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1.9%, 전분기 대비 9.8% 증가하며 전체 콘텐츠 매출의 87%를 기록했고, 국내 콘텐츠 매출은 웹툰 등의 호조로 전년동기 대비 30.9%, 전분기 대비 9.1% 증가했다.
기타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52.7% 증가, 전분기 대비 3.7% 감소한 271억원을 기록했다.
라인주식회사의 연결 영업수익은 전년동기 대비 20.9%, 전분기 대비 5.2% 증가한 341억 엔이고, 사업별 비중은 광고 35%, 게임 35%, 스티커 22%, 기타 6%, 기타영업수익 2% 이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
네이버 1분기 영업이익 2568억원
입력 2016-04-28 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