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1분기 매출 2조7128억원, 영업이익 1706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6.1%, 영업이익은 10.3% 증가했다.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 시행 이후 마케팅 비용이 줄어들면서 수익성이 좋아진 것이다. LG유플러스는 “시장 안정화에 따른 효율적인 마케팅비용 집행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무선매출은 LTE 가입자 증가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3% 성장한 1조3206억원을 기록했다. 무선 서비스 매출은은 전년동기 대비 3.2% 증가한 1조225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단말기 중고 보상 프로그램인 심쿵클럽 등을 선제적으로 출시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 것이 주요 원인이다.
특히 무선 사업 부문의 성장 요인은 18만개의 비디오 콘텐츠를 제공하는 ‘LTE 비디오포털’에서 지식, 교양 등의 다양한 콘텐츠 제공 등으로 높은 인당 트래픽 증가세를 보이며 서비스 경쟁력을 이어나갔기 때문이라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1분기 무선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한 약 1210만 명을 기록했으며 LTE 서비스 가입자는 1019만명으로 전체 무선가입자의 84.2%이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
LG유플러스 1분기 영업이익 1706억원, 10.3% 증가
입력 2016-04-27 1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