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명시는 26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일자리 잡(job)고 행복 잡(job)고’를 주제로 ‘2016년 희망드림 일자리박람회(이하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일자리박람회에는 청년층, 경력단절여성, 중·장년, 노인, 다문화 등 2000여명의 구직자들이 몰려들었다. 이들 중 일부는 기업체 채용담당자와의 면접을 통해 현장채용과 1차 면접을 통과하는 기쁨을 얻기도 했다.
시는 일자리박람회장을 찾은 구직자들에게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스트레스 심리상담, 직업심리검사,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 시 필요한 메이크업 컨설팅 등 취업활동에 도움이 되는 부대행사를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일자리가 필요한 구직자와 일손이 필요한 구인업체와의 만남의 장을 수시로 개최해 시민과 기업이 서로 상생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번 일자리박람회에서 일자리를 구하지 못한 구직자에 대한 이력을 데이터 관리해 개인에게 맞는 구인업체를 지속적으로 연결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일자리박람회는 광명시와 경기도, 고용노동부안양지청,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공동 주최로 진행됐으며, 광명시와 금천구·구로구·안산시 등에 있는 중소기업 67개 업체가 참가했다.
광명=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
일자리 잡(job)고, 행복 잡(job)고…광명시, 2016년 희망드림 일자리박람회 개최
입력 2016-04-26 2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