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 패션경영 최고전문가과정(YFC) 총동문회 ‘YFC members’(회장 하상옥)가 ‘YFC 조찬포럼’을 개최했다.
지난 19일 강남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 ‘제1회 YFC 비즈니스 조찬포럼’은 한국 경제학계의 거목이라 불리는 숙명여대 경제학부 신세돈 교수(금융감독원 국민검사청구심의위원회 위원장)를 초청해 2016년 경제 전반에 관한 강연을 듣고 논의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 날 행사에는 YFC 기수료생과 함께 엠케이트렌드 김문환 대표, 마루후드 김창환 대표, 피플앤인사이트 김현주 대표, 젯아이씨 김홍 대표, 케이프온 민세중 대표, 넬리로디코리아 박미혜 이사, 바우드 박성호 대표, 상지대 경영정보학과 양미경 교수, 몬테밀라노 오서희 대표, 퍼슨스컴퍼니 이현욱 대표, 메종드사라 조동진 대표, 엠톡네트웍스 천진하 대표 등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비즈니스 조찬포럼을 진행한 YFC멤버스는 연세 패션경영 최고전문가과정(YFC) 수료생으로 구성된 한국 패션 및 유통분야 최고전문가들의 모임으로, 코파플래닝 대표인 하상옥 회장을 중심으로 ING생명&패션마케터 박진완 사무총장과 온라인 베이킹 및 캔들 선물포장 쇼핑몰 포장119 대표인 장준표 고문, 패션비즈 대표인 민은선 수석부회장, 대한패브릭 대표인 서한집 수석부회장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YFC멤버스의 고문인 포장119 장준표 대표는 “YFC멤버스는 연세 패션경영 최고전문가과정의 질 높은 교육 콘텐츠와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을 바탕으로 한국 패션을 선도하는 리더그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번 조찬포럼을 비롯해 다양한 영역간의 비즈니스 콜라보레이션과 산학협동, 문화행사 지원, 자선 및 기부 등의 사회참여를 통해 커뮤니티의 키워드인 ‘소통’과 ‘상생’을 실천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연세 패션경영 최고전문가과정(총괄 송지후 교수)은 저성장시대에 지속 가능한 경영전략을 고민하는 경영자 및 차세대 CEO 양성을 위한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원장 이두원)의 인텐시브 프로그램이다.
연세대학교가 지향하는 통섭형 인재양성 미션에 걸맞게 패션은 물론 라이프스타일, 코스메틱, 온라인 비즈니스, 유통 등 다양한 분야의 최고전문가를 대상으로 연세대 교수 및 현장 최고전문가를 통해 미래에 대한 인사이트와 21세기형 감성을 제공하고 있다.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와 원우 간 활발한 협업, 적극적인 사회 참여 등으로 기존 최고위과정의 패러다임을 바꾸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오는 9월 3일 제5기 개강을 앞두고 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
YFC 총동문회, ‘제1회 YFC 조찬포럼’ 성료
입력 2016-04-20 1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