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블로, 아이콘 피처링...이하이 '서울라이트' 앨범 음원 20일 자정 공개

입력 2016-04-19 10:47

이하이가 20일 자정 앨범 ‘서울라이트(SEOULITE)’ 음원을 공개한다. 정식 앨범 발매는 27일 진행된다고 YG엔터테인먼트가 19일 밝혔다.

이하이는 이날 YG 공식 블로그에 풀앨범 발매 소식과 트랙리스트를 깜짝 공개했다. 앨범 타이틀곡은 ‘마이 스타(MY STAR)’로 YG 메인 프로듀서이자 메가 히트곡 제조기 테디와 쿠시가 작사, 작곡을 맡았다. ‘MY STAR'는 레트로 소울 장르로서 이하이의 데뷔곡인 '1,2,3,4'처럼 무대에서 안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루브감 넘치는 곡이다.

이번 앨범에는 ‘MY STAR’를 포함해 6트랙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하이는 자신이 작사,작곡에 참여한 3번 트랙 ‘스쳐 간다’로 처음 작곡에 도전했다. 타블로와 아이콘의 바비가 각각 4번 트랙 ‘밤샘’과 5번 트랙 ‘안봐도 비디오’에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이번 앨범 발매에 앞서 이하이는 지난달 9일 3년 만에 하프앨범 ‘서울라이트(SEOULITE)’로 컴백했다. 타이틀곡 ‘한숨’으로 국내 주요 음원 차트를 휩쓸었다.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8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문수정 기자 thursda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