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제품 전용 홈쇼핑인 공영홈쇼핑(채널명 아임쇼핑)이 ‘가 볼 만한’ 지역·농촌 여행상품을 소개한다.
공영홈쇼핑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여행업협회와 공동으로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 간 국내 우수 여행지를 추천하는 ‘우수여행 상품전’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TV로 국내 우수 관광지를 소개함으로써 참신한 여행상품을 기획하는 중소 여행업체를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여행상품으로는 창원·부산 국제시장 1박2일, 남도 명소(전주·순천·여수) 여행 1박2일, 청송 슬로푸드 한옥체험 1박2일, 곰배령 야생화 트래킹 1박2일, 제주 패키지 투어 2박3일, 정선 레일바이크·옥산장 1박2일 등이 선정됐다.
오는 27일에는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어촌공사, 코레일관광개발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농촌관광 으뜸촌 기차여행’ 상품도 방영한다. 으뜸촌은 농촌관광사업 평가 결과 경관과 서비스, 체험, 숙박, 음식 등에서 1등급을 받은 농촌체험휴양마을이다. 공영홈쇼핑은 여러 마을 가운데 ‘양평 수미마을 찐빵체험 및 남이섬’과 ‘인제 하추마을 농촌체험 및 원대리 자작나무숲’ 두 개의 상품을 선별해 기획했다. ‘찐빵 만들기’(양평 수미마을)와 ‘목공예 및 계절 체험’(인제 하추마을) 등은 현장 체험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청송 슬로푸드 상품을 기획한 한지환 풍경 있는 여행 대표는 “국내 여행객 가운데 여행사 상품을 이용하는 비중은 3%에 그칠 정도로 이용률이 낮다”며 “TV홈쇼핑을 통해 국내 여행 산업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석민 공영홈쇼핑 상품개발자(MD)는 “해외여행이 보편화되면서 국내 여행상품을 개발하는 중소 여행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국내 숨은 관광명소를 알리거나 체험활동을 접목하는 등 우수한 상품을 기획하는 중소 여행사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방송하겠다”고 말했다.
최예슬 기자 smarty@kmib.co.kr
슬로푸드 한옥체험부터 야생화 트래킹까지…공영홈쇼핑, 국내 숨은 명소 소개
입력 2016-04-18 09: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