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여성 스노보더 뒤로 불곰이 쫓아온다…"조작 아냐?"

입력 2016-04-13 00:05 수정 2016-04-13 15:24
여성 스노보더가 슬로프를 내려오는 가운데 뒤쪽으로 곰 한 마리가 쫓아오는 모습이 보인다. 유튜브 영상 캡처


스노보더라고 본인을 소개한 켈리 머피(Kelly Murphy)란 여성이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 10일 올린 영상이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채 이틀도 되지 않았는데 12일(한국시간) 오후 5시 현재 200만 명이 넘는 네티즌이 영상을 확인했네요. 어떤 모습을 담았길래 이렇게 많은 이들이 관심을 보이는 걸까요?

영상은 켈리 머피가 일본 나고야 인근의 한 스키장(Hakuba 47 Winter Sports Park)에서 출발을 준비하는 모습으로 시작됩니다. 카메라를 바닥에 내려놓은 채 장비를 착용한 켈리 머피는 음악을 듣는 것인지 노래를 흥얼거리며 슬로프 아래로 미끄러져 옵니다.

그런데 그녀의 흥얼거림 사이로 꽤 큰 동물이 울부짖는 듯한 소리가 들려오네요. 카메라를 셀카봉에 설치한 것으로 보이는데 그녀의 뒤쪽으로 곰 한 마리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곰은 슬로프 꼭대기에서 그녀를 향해 쫓아오는 듯한데 그녀는 음악을 듣고 있어서인지 곰이 쫓아오는 것을 전혀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켈리 머피가 유튜브에 이 영상을 올리고 몇몇 언론이 영상을 보도했습니다. 하지만 일부 네티즌들은 영상이 조작됐을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정승훈 기자 shjung@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