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월드프리미어 레드카펫 당첨자 한국인 엄보미씨 선정

입력 2016-04-07 11:15

‘아시아 팝 코믹콘 코리아 2016(AsiaPop Comicon Korea 2016, 이하 APCC 코리아)’은 전 세계의 팬들을 위해 진행된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월드 프리미어 레드카펫 SNS 이벤트’가 APCC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한국에서의 첫 APCC 개최를 기념하고 APCC의 팬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총 9일 동안 진행되었으며, 오는 4월 12일 미국 할리우드에서 열리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월드 프리미어 레드카펫 초청장을 거머쥘 단 한 명의 당첨자로는 한국인 엄보미씨가 선정됐다.

APCC의 주최측인 유니버설 이벤트&엔터테인먼트는 당첨자에게 미국 왕복 항공권 및 호텔 숙박 전액을 지원한다. 또 마블 유니버스(Marvel Universe) 관계자들과 영화 속 주인공들이 등장하는 레드카펫에 함께하고, ‘캡틴아메리카: 시빌 워’를 미리 관람할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진다.

이벤트 당첨자인 엄보미씨는 “평소 사진과 동영상으로만 보던 레드카펫 현장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는 사실이 아직도 믿기지 않는다”며 “이런 큰 행사에 참여한다는 것은 일생일대의 행운이자 평생 잊지 못할 순간이 될 것 같다. 이러한 기회를 만들어주신 APCC 관계자 여러분께 무한한 영광을 돌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APCC 코리아는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아시아 최대 팝 문화 이벤트로 오는 6월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총 3일간 개최되는 이번 APCC 에서는 TV, 영화, 만화, 장남감, 게임, 라이프스타일, 코스프레 등 다채롭고 독창적인 팝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코스프레 분야의 유명인사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 의해 최종 선발된 우승자에겐 상금 1만 달러와 함께 마닐라에서 진행 될 다음 라운드에 참가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The CAGE’에 참여를 원하는 팬들은 ‘The CAGE’의 홈페이지(http://www.cosplayauthority.com/korea)를 통해 5월 15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이광형 문화전문기자 ghle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