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이 6조원 규모의 중국 교복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형지엘리트(대표이사 최병오, 홍종순)는 중국의 ‘빠우시냐우’ 그룹과 중국 교복 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중국 교복 시장 진출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두 회사는 올해 안에 중국 현지에 합자법인을 설립한 뒤 각 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활용해 교복 제작 및 유통, 마케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빠우시냐우 그룹은 현재 중국 전역에서 패션 사업을 중심으로 부동산 및 금융투자업무까지 전개하고 있다. 5개의 패션 브랜드를 비롯해 상장 복장회사 및 창업투자회사, 4개의 국제브랜드, 3개의 복장생산기지를 계열사로 두고 있다.
중국의 총 학생 수는 2013년 중국교육사업통계 보고서 기준 약 1억9100만명이며, 연 평균 신입생 수가 5500만여명으로, 교복 시장 규모는 약 6조원으로 추정된다. 경제발전에 따른 교육 수요 증대로 사립학교 설립이 매년 10% 이상 늘어나고 있으며, 실질 구매력이 증가하면서 고품질 교복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어 시장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형지엘리트 홍종순 대표는 “2005년 업계 최초로 중국 쑹청화메이학교에 교복을 납품하며 국제적으로 경쟁력을 인정 받아왔고, 빠우시냐우 그룹과의 전략적인 사업제휴를 통해 본격적으로 중국 사업에 진출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
형지엘리트, 6조원 규모의 중국 교복 시장에 본격 도전
입력 2016-04-06 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