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미술재료 생산업체 ㈜신한화구는 오는 4월 9일부터 5월 1일까지 박은혜 작가의 전시회를 오픈 한다고 5일 밝혔다. ㈜신한화구는 개인전 형식의 작가후원 프로그램인 Thinkartkorea 기획전을 마련하여 매년 봄, 가을 다양한 분야의 전시회를 선보이고 있다.
Thinkartkorea는 국내외 실력 있는 한국인 작가를 발굴하는 전시 프로그램이다. 2014년 봄 1회-박인혁 작가 초대전시를 시작으로 2회-이선현 작가, 3회-오흥배 작가, 4회-장영원 작가 그리고 이번 봄 전시를 앞두고 있는 박은혜 작가까지 총 5회의 초대전과 기획전을 선보였다.
5회의 전시를 함께한 Thinkartkroea 작가들은 오일컬러, 아크릴컬러, 한국화채색 등 다양한 미술 분야의 작가들이다. 신한화구 관계자는 “Thinkartkorea는 앞으로도 미술 전 분야에 걸쳐 회화, 설치, 조각 등 여러 분야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라며 “한국 작가들이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춘 작가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해 줌으로서 아시아 미술시장뿐 아니라 세계 무대를 이끌어 나가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Thinkartkorea 선정작가 기획 초대전 5번째 박은혜 작가 전시 <짧은 고찰, Brief Consideration>은 4월 9일부터 5월 1일까지 3주간 파주 헤이리 포네티브 스페이스에서 진행되며 한국화채색을 사용하는 현대 미술 작가로 서양화와 같은 강한 발색의 색채를 사용하여 한국화법을 고수한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Thinkartkorea 프로그램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
㈜신한화구, 2016 Thinkartkorea 선정작가 기획초대전 박은혜 전 개최
입력 2016-04-05 1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