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1000만원대 초고가 TV 등 초 프리미엄 가전을 지향하는 신규 브랜드 ‘LG 시그니처’를 전 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출시한다.
LG전자는 28일 LG 시그니처 브랜드 론칭 및 신제품 발표회를 열었다.
LG 시그니처는 최고 경영진들이 직접 참여한 ‘디자인위원회’의 리더십으로 탄생했다. LG전자는 시장의 기대수준을 뛰어넘는 차별화된 품격을 제공해 가전제품이 도달할 수 있는 최고의 경지에 올려 놓았다. ▲올레드 TV ▲냉장고 ▲세탁기 ▲가습공기청정기 등 LG 시그니처 신제품을 3월 말부터 순차 출시한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65인치 모델 가격을 1100만원에 책정했다. LG전자는 2.57mm의 올레드 패널 뒤에 투명 강화유리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줬다. 제품 뒷면은 패널과 스탠드 모두 은은한 와인색으로 처리했다. 이 제품은 앞뒤와 양옆 어디에서 보더라도 유려한 조형작품을 연상시킨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오디오 전문 회사인 하만카돈과 함께 개발한 4.2채널 스피커를 스탠드에 내장했다. 저음을 담당하는 우퍼, 고음을 담당하는 트위터 등 총 10개의 스피커 유닛이 입체적이고 풍성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사운드 최대 출력은 77형과 65형 제품이 각각 80W(와트)와 60W(와트)로 기존 올레드 TV보다 최대 4배 높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압도적인 화질의 올레드에 최적화된 HDR 기술인 ‘퍼펙트 HDR’로 생생함을 극대화했다. HDR는 현실의 모습 그대로를 생생하게 TV에서 나타낼 수 있도록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더욱 섬세하게 표현하는 기술이다. ‘퍼펙트 HDR’는 완벽한 블랙을 바탕으로 명암의 미세한 차이를 표현하기 때문에 배우들의 눈빛까지 생동감 있게 전달한다.
LG 시그니처 냉장고(모델명: F908ND79E)는 905리터 용량의 상냉장·하냉동 타입 냉장고로, 투명한 ‘매직스페이스’와 스마트폰의 ‘노크온’ 기능을 결합한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탑재했다. ‘매직스페이스’는 ‘냉장고 속 미니 냉장고’로 불리는 LG만의 신개념 수납공간이다. ‘노크온’은 스마트폰의 꺼진 화면을 두 번 두드려 켜는 기능이다.
LG 시그니처 냉장고는 다양한 상황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오토 스마트 시스템’을 적용했다. 양손에 식재료나 그릇을 들고 있어서 냉장고 문을 열기 어려운 경우, 사용자가 가까이 다가오는 것을 인식해 상단의 오른쪽 냉장실 문을 자동으로 열어주고 3초 후에는 냉장실 문을 자동으로 닫아준다.
4월에 출시될 LG 시그니처 냉장고는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구현하며 가격은 출하가 기준 850만 원이다.
LG 시그니처 세탁기(모델명: F12WHS)는 상단의 12kg 드럼세탁기와 하단의 2kg 미니워시를 결합한 트윈워시를 기반으로 고효율, 저소음을 구현하는 ‘센텀 시스템(Centum System™)’ 기술을 더한 혁신 제품이다. ‘센텀 시스템’은 탈수기능 등을 사용할 때 진동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동차에 주로 사용되는 서스펜션(Suspension) 기술을 적용해 내구성과 효율을 높이면서 소음을 줄인 LG만의 혁신적인 기술이다.
LG전자는 모터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센텀 시스템’을 적용한인버터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에 대해 세탁기 업계 최초로 20년 무상보증제도를 시행한다.
LG전자는 4월에 대용량의 LG 시그니처 세탁기(모델명: FH21BBS)를 먼저 출시하고 ‘F12WHS’를 순차 출시한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으로 각각 320만 원대, 390만 원대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
LG전자 1100만원 짜리 초고가 TV 'LG 시그니처' 출시
입력 2016-03-28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