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硏, 고교생 대상 논문 특강 4월 30일
미래교육연구소(소장 이강렬 박사)는 청소년 논문집 ‘발상의 전환’(Creative Critical Thinking) 5호에 게재할 논문을 공모한다고 21일 밝혔다.
논문원고 마감은 8월 1일이며 논문집은 9월말 발간할 예정이다. 응모 자격은 고등학교 재학생 혹은 졸업생으로, 응모 분야는 인문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공학, 예술 분야 등 전 분야로 주제에 제한이 없다.
논문은 영문 또는 국문으로 작성이 가능하다. 관련 분야 잡지 혹은 논문집에 게재되지 않은 논문이어야 하며 학교 교지에 게재된 것은 상관없다.
최우수 논문(Best CCT journal Award)은 상금(50만원)과 상장이 수여되며 Honorable mention 3명에게는 상장이 각각 수여된다.
분량은 A4용지 20매 내외로 자세한 것은 www.journalcct.org' 발상의 전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그 동안 '발상의 전환'에 논문이 게재된 많은 학생들이 미국 스탠포드,유펜,코넬, 듀크대학과 국내의 고려대 등 많은 국내외 명문 대학에 진학을 했다.
2012년 창간된 '발상의 전환'은 한국 최초 청소년 논문집이다. 이종서 성신여대 교수(전 교육부 차관, 전 관동대 총장)가 편집위원장을, 이계형 단국대 부총장, 정희선 충남대 분석과학기술 대학원장, 조주관 연세대 교수, 안광복 한국조폐공사감사, 송창섭 경희대 교수 등 10명이 편집위원을 맡고 있다. 제출된 논문은 각 전공 분야 대학교수들이 심사한다.
한편 미래교육연구소는 4월 30일(토)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역삼동 '더 모임'에서 '논문작성법' 특강을 실시한다. 특강신청은 전화 1577-6683이나 메일 tepikr@gmail.com으로 하면 된다.
청소년 논문집'발상의 전환' 원고 공모 ···마감 8월1일
입력 2016-03-21 1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