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봄, 라인만들기 바람

입력 2016-03-17 10:33
꽃샘추위가 가고 바람에 따뜻한 기운이 느껴진다. 겨우내 입었던 두꺼운 외투를 옷장에 넣으면서 여성들은 매년 반복되는 고민에 빠지고 있다. 다시 시작된 다이어트. 요즘에는 굴곡을 강조한 옷들이 유행하면서 무조건 마른 체형 보다 슬림하면서도 탄력 있는 몸매가 대세다. 이러한 바람을 타고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는 단순히 살을 빼는 것이 아닌 건강하면서도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만드는데 열을 올리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운동도 라인 만들기가 대세

모든 다이어트의 필수과제가 바로 운동이다. 특히 날씨가 따뜻해지는 봄철에는 운동하기 좋은 조건이 갖추어져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의 시작으로 운동부터 알아보게 되는데 역시 단순히 체중감량이 목표가 아닌 자세를 바로 잡아주고 바디굴곡을 아름답게 잡아주는 요가, 필라테스, 발레핏 등의 운동이 인기다.

하지만 운동을 무리하게 하면 자칫 화를 불러올 수 있다. 겨우내 운동을 하지 않은데다가 평소 근육이나 관절이 약한 사람에게 요가나 필라테스 같은 운동은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 때문에 처음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우선 간단한 스트레칭부터 시작하여 점차 강도를 높여가며 운동을 진행할 필요가 있다.

▶ 독소를 제거한 건강하고 탄력있는 바디라인

최근 트렌드는 단순히 라인을 만드는 것에서 벗어나 ‘건강하고 탄력 있는 몸매’다. 건강한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식이요법도 매우 중요하다. 이를 위해 많은 여성들이 ‘디톡스 주스’를 찾고 있다. 디톡스주스는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배합하여 만든 건강주스로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성분 등이 풍부해 체내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키고 군살과 부기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그러나 디톡스주스도 주의해야 한다.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식사를 거르고 디톡스주스만 마시게 되면 영양불균형으로 빈혈이나 생리불순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때문에 디톡스주스 효과를 제대로 얻기 위해서는 고단백 저열량의 식단과 함께 마시는 것이 좋다.

▶ 정교한 바디라인을 위한 시술

운동과 식이요법만으로는 정교한 바디라인을 만들기는 어렵다. 아무리 열심히 한다고 하더라도 팔뚝이나 허벅지, 종아리 등 특정부위의 라인은 쉽게 만들어지지 않는다. 비만클리닉 등의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사람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 압구정 피부비만클리닉 닥터손유나의원은 수술 없이 지방흡입효과를 얻을 수 있는 특화시술로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다.

닥터손유나의원 손유나원장이 직접 개발한 ‘캣주사’(C.A.T주사·Carving with adipose tissues)는 지방세포를 조각한다는 의미를 담고있다. 이 CAT주사는 효소를 통해 지방세포를 조각하고 파괴하여 체외로 배출해냄으로써 실제로 지방세포수를 감소시키는 시술로 일반적인 시술과는 달리 반영구적인 효과를 가져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CAT주사는 몸에 무리가 가지 않고 부작용이 거의 없어 브이라인, 팔뚝라인, 종아리라인뿐만 아니라 얼굴이나 몸 어느 부위에나 시술이 가능하다. 또한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바쁜 일상을 보내는 직장인이나 단기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예비신부들에게도 효과적인 시술이다.

닥터손유나의원 손유나원장은 “다이어트 시술 후 요요현상을 막기 위해서는 지방세포의 수를 줄이는 것이 핵심”이라며 “CAT주사는 단순히 지방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것만이 아니라 콜라겐 합성을 통한 리프팅효과까지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시술 후 주름이 생기는 것까지 막을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손원장은 “사람마다 근육과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술도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고, 아무리 좋은 시술이더라도 몸에 부담이 간다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밖에 없다”며 “무엇보다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시술계획을 세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전재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