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녀 아마 6단 이소용 “누구?”… 인터넷방송 ‘19금 복기’ 진행

입력 2016-03-15 15:17
유튜브 화면촬영

프로바둑 9단 이세돌과 구글 딥마인드 인공지능 프로그램 알파고의 대국을 MBC 생중계에서 해설하는 바둑 캐스터는 아마 6단 이소용이다.

 이소용은 15일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 5국의 기보를 분석하고 시청자들에게 해설하기 위해 MBC 스튜디오에서 프로 9단 송태곤과 마주앉았다. 이소용은 캐스터, 송태곤은 해설위원이다.

 이소용은 바둑 마니아들 사이에서 널리 알려진 방송 캐스터다. 명지대 바둑학과를 졸업하고 2010년 한국기원 바둑TV 공채로 입사했다. 2012년부터 바둑TV 프로그램 진행을 맡았다. 지금은 아마추어 6단이다.

 이소용은 미모와 실력을 모두 겸비해 많은 팬들을 거느리고 있다. 바둑 인터넷방송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했다. 지난해 인터넷방송 아프리카TV에서 BJ 프로연우라는 별명으로 활동하는 프로 초단 조연우와 함께 진행한 ‘19금 복기’가 유명하다. 이소용은 여기서 거침없는 입담으로 많은 바둑 마니아들을 웃음 짓게 만들었다.

MBC 생중계 화면촬영

 이소용은 이세돌과 알파고의 5국 생중계에서 분홍색 드레스를 입어 미모를 강조했다. 시청자들은 “미모와 실력을 모두 겸비했다” “앞으로 바둑TV를 자주 시청하겠다”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세돌과 알파고의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는 5국에서 끝난다. 알파고는 3국까지 전승하고 우승을 확정했다. 이세돌은 전패를 당할 수 있다는 당초의 예상을 뒤집고 4국에서 180수 만에 백 불계승을 거뒀다. 알파고는 팝업창으로 ‘resign’ 메시지를 띄우고 항복했다.

[관련기사 보기]






김철오 기자 kcopd@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