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고민? 효과적인 모발이식으로 고민해결!

입력 2016-03-11 11:37

탈모라고 하면 예전에는 유전적 요인이 대부분이었다. 나이가 듦에 따라 자연스럽게 원형 탈모 등 탈모가 진행 되는 것으로 생각되어 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환경적 요인과 함께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생활로 인해 젊은 층으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특히 면접 시 첫인상이 중요한 만큼 20, 30대 취업 준비생들이 탈모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있다.

실제로 20대부터 30, 40대 환자들의 모발이식에 대한 문의건수가 급증하고 있다. 탈모에 대한 고민으로 여러 가지 방법을 진행하지만 전문의와 상담 후 본인에 맞는 효과적인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서울 구로구 동안피부과 박동재원장은 “탈모 뿐 아니라 모든 질환이든 조기 치료가 중요하듯 탈모 역시 조기 치료가 매우 중요하며, 섣부른 수술은 재수술로 이어지는 악순환을 초래 하게 되므로 모발이식을 고려할 경우 전문의와 정확한 상담을 통해 진행을 진행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박동재원장는 미국 모발이식 외과 자격의를 취득했다. 많은 모발이식 수술 케이스를 통해 다년간의 노하우, 검진체크를 통해 환자에게 적합한 수를 이식하며, 직접 확인 할 수 있도록 하여 정직한 시술을 진행 하고 있다.

무엇보다 모발이식의 생착률과 함께 젊은 층의 경우 탈모를 해결하기 위한 모발이식이지만 헤어스타일까지 고려하여 진행을 하여야 하는 점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박동재원장은 “모발이식은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한 부분과 함께 눈에 띄는 부위이기에 이식한 모발을 최대한 자연스럽게 나타내는 것이 중요하기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의료진에게 모발이식 수술을 받아야 만족스러운 헤어라인을 얻을 수 있다”며 “저렴한 가격에 집중하여 찾기보다 전문 모낭분리팀이 구축되어 있는지 모낭의 손상을 최소화 하고 생착률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지를 생각하여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재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