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서비스 퍼블리싱 전문기업 민앤지는 PC용 메모 프로그램 ‘에스메모(SMEMO)’에 택배 배송조회 기능을 추가하는 등 업그레이드를 했다고 10일 밝혔다. 에스메모는 종이 메모장에 일정이나 메모를 적듯이 모니터 화면에 필요한 정보를 모아서 볼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업그레이드 버전은 이용자들이 PC 메모 프로그램 ‘에스메모’를 쉽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에 초점을 맞췄다. 바탕화면에 작게 노출돼 있던 기존 디자인을 벗어나 부가 기능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이드바 형태로 시각적인 편의성을 강조했다.
특히 택배 포털 서비스 제공기업 ㈜파슬미디어와 제휴해 ‘택배사 배송 조회’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했다. 이 서비스는 에스메모를 통해 별도의 택배 배송조회 어플 없이도 12개사의 택배 배송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메뉴바·위젯으로 흩어져 있었던 기능들을 올인원(All in one) 형태로 통합해 서비스 이용자들이 에스메모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따로 나눠져 있던 시계·달력·일정 관리 기능을 하나로 모아 간편하게 확인 가능하게 했으며, 메모 리스트와 별도의 메모 탭을 추가해 체계적인 메모 관리가 가능해졌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
민앤지 메모 프로그램 '에스메모'에 배송조회 기능 추가
입력 2016-03-10 1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