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일루일루(ILLUILLU)'가 지난 2일 서울 광장동 쉐라톤워커힐호텔 애스톤 하우스에서 연 론칭 쇼 ‘웰컴 투 앨리스 하우스(Welcome to Alice’s House)'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론칭 쇼에는 패션계 관계자 등 100여 명을 초청해 열렸다. 아티스트 이구름과 오현규 음악감독이 함께 패션쇼 무대 구성을, 가수 리델이 축하공연을, 웹툰작가 김수오가 웹툰 프로젝트를 맡아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선보였다.
론칭 쇼는 뮤즈인 ‘앨리스 리델'의 대저택을 배경으로 모험심, 도전정신, 상상력 등의 세계관을 구현하는 한편 패션과 아트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문화적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자리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일루일루는 ‘일루전 & 일루전’(ILLUSION & ILLUSION)의 합성어로 TEAM JR의 ‘프로젝트 W(PROJECT W)' 첫 번째 브랜드다.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실제 주인공 앨리스 플레장스 리델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감성을 제시하고 있다. 한국형 미니멀리즘을 표방하여 앨리스의 시각을 디자이너의 미니멀한 감성으로 재해석하는 동시에 파격적이면서도 위트 있는 디자인으로 호기심을 자극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핵심 경쟁력은 현대 미술에 기반을 둔 독창적인 표현력에 있다. 디자인·패턴·프린트 모두 ‘ALL IN HOUSE' 작업 방식을 고집한다. 블랙라벨의 원피스, 옐로우 라벨의 그래픽 캐주얼 의류 등이 대표적인 상품이다. 브랜드 고유의 감수성과 편안함을 살린 셔츠 드레스로 인기를 끌 전망이다. 특히 이번 S/S의 의류는 홍대 지역의 벽화, 소품, 건물 등에서 영감을 받은 감각적인 제품들로 구성됐다.
업체 관계자는 “예술의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한국형 패션 하우스로써의 가치를 부여하고자 한다”며 “크라우드 펀딩이나 옴니 채널 등 새로운 방식의 유통 방식을 제시하며 단순한 의류 브랜드 이상 새로운 문화 콘텐츠로 발돋움 할 것이다”고 밝혔다.
‘일루일루는’ 2일 론칭 행사에 이어 3월 현대 백화점에 단독 팝업 스토어를 열 예정이다. 오는 4월에는 ‘2016 홍콩 글로벌 소시스 패션 어패럴 & 패브릭 전시회'에 참여, 수출 브랜드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겠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콘텐츠팀 이세연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ILLUILLU(일루일루)' 론칭쇼 성료
입력 2016-03-07 1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