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치는 경남 지세포 개발호재 누리자” 거제 코아루 파크드림 3월 분양 예정

입력 2016-03-03 15:14

직주근접형 아파트가 선호되고 있다. 직장과 거주지의 거리가 멀지 않아 출퇴근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3월 중 분양 예정인 경남 거제 코아루 파크드림도 직주근접형 아파트에 속한다.

한국토지신탁에서 분양 예정인 거제 코아루 파크드림은 지하 2층~지상 27층, 8개동 규모로 △59㎡ 87가구 △84㎡A 479가구 △84㎡B 201가구 총 767가구로 이루어져 있다. 경남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리 1099-3번지 일원에 조성될 계획이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돼 실수요자들이 관심을 가질만 하다. 거제 코아루 파크드림은 한국토지신탁이 시행을 맡고, 화성산업이 준공 책임을 맡아 시공한다.

거제시의 지가는 지난 2006년 1㎡당 평균 1만3495원에서 2015년 3만9297원으로 10년간 190% 상승했다. 관광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개발되는 관광단지 조성사업이 땅값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2010년 해양특구로 지정된 지세포는 해양관광도시 개발에 따른 투자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세포항은 2020년 완료 예정인 거제해양휴양특구 조성으로 해금강과 외도 등의 자연경관과 조선해양문화관, 어촌민속전시관, 거제요트학교 등 해양관광과 레저를 즐길 수 있는 관광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게 된다.

거제 코아루 파크드림은 대우조선해양과 직선거리로 약 3.6㎞ 거리에 위치해 직주근접 여건을 갖추고 있다. 외국인의 비중이 점점 높아져 외국인 관련 부동산 사업이 크게 발전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코아루 파크드림은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로 우수한 일조량과 개방감을 확보했다.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4-bay 구조와 알파룸 등 최신 평면 설계를 적용(일부세대 제외),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며 공간활용에 효율성을 높였다.

피트니스클럽과 어린이집, 도서관 등의 커뮤니티 시설을 배치했고, 주차장을 지하에 만들어 지상에 차가 없도록 조성했다.

단지 서측과 북측에 북병산, 동측에는 바다가 위치하여 천혜의 자연환경까지 갖추고 있다.

일운면사무소, 지세포경찰출장소, 보건소 등의 관공서와 농협, 수협 등이 가깝고, 하나로마트와 수협유통판매점, 탑훼미리마트 등이 있어 편의시설과 쇼핑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12월 개통예정인 일운-아주간 터널이 개통되면 옥포와 아주의 생활인프라까지 함께 누릴 수 있다. 거가대교와 통용대전고속도로, 남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하여 부산과 창원, 통영으로도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있는 일운유치원, 일운초, 지세포중학교 등에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향후 특구 개발 계획에 따라 초?중?고교를 비롯하여 체육시설도 신설될 예정이다. 국제학력을 인정 받을 수 있는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의 국외학교 프로그램인 힐사이드 컬리지잇도 준비 중이어서 교육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입주 예정일은 2018년 10월이며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거제시 아주동에 조성된다.

콘텐츠팀 이세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