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는 코트라,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함께 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CBT 빅바이어 초청 전자상거래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신개념 수출 방식으로 떠오르고 있는 국경 간 전자상거래(Cross-border Trade·국경에 구애받지 않고 온라인으로 물건을 사고파는 방식)의 유통 강자들이 직접 나서 생생한 판매 전략과 성공 노하우를 전달했다. 아울러 컨퍼런스와는 별도로 해외 유통 빅바이어와 국내 소비재 중소기업간 1:1 수출상담회도 함께 개최됐다.
국경 간 전자상거래는 최근 수출 부진에도 불구하고 지난 5년간 연평균 115%의 성장을 기록하는 등 잠재력이 높은 수출 분야로 소비재 수출업계에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같은 날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소비재 전시회인 ‘2016 서울국제소싱페어’와 연계해 개최되면서 해외 진출에 관심 있는 기업 관계자 천여 명이 몰리는 등 성황을 이뤘다.
한국무역협회 이재출 전무는 “지난해 우리나라 수출 규모가 8% 감소하는 등 어려운 대외환경에도 불구하고 국경 간 전자상거래 시장은 무한한 성장력을 내재한 새로운 해외진출 채널로 부상하고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를 계기로 우수한 소비재 기업들이 해외 진출에 관심을 갖고,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의 문을 두드리기 바란다”고 말했다. 노용택 기자 nyt@kmib.co.kr
무역협회, 코트라, 중진공 공동 ‘CBT 빅바이어 초청 전자상거래 컨퍼런스’ 개최
입력 2016-03-03 09:36 수정 2016-03-03 0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