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은 피부 건강에 예민한 이들에게 있어 공공의 적과도 같은 존재로 꼽힌다. 건조한 날씨가 이어질 뿐 아니라 쉴 새 없이 가동되는 난방으로 인해 피부가 금새 푸석푸석해지기 때문이다. 보습 성분이 가득한 화장품을 발라도 건조한 겨울 날씨를 이겨내기에는 역부족일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건조한 날씨 속에서는 주름이 발생할 확률도 매우 높다고 알려져 있다. 건조한 날씨가 피부 속 수분을 앗아가면서 탄력이 저하되고 이에 따른 주름 발생률을 높이는 것. 따라서 최근에는 주름 개선을 위해 필러 시술을 받는 이들이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퍼폼 필러'는 반영구 필러로서 기존 필러 대비 매우 긴 지속 효과를 자랑하여 선호도가 높다. 아이러브쁘띠의원 배성조 원장은 “‘퍼폼(Perform)'은 ‘Polyalkyimide'라는 성분으로 구성된 겔 성분의 중성체를 말한다”며 “해당 물질의 경우 생체 조직과 같이 부드러워 주입한 이후에도 주변 조직과 구별이 어려울 정도로 자연스러운 반영구필러”라고 설명했다.
퍼폼 필러의 가장 큰 장점은 시술 시간이 짧고 일상생활 복귀가 빠르며 길게는 10년까지 그 효과가 지속된다는 것이다. 특히 퍼폼 필러는 팔자주름, 흉터교정, 무턱, 볼살, 볼륨교정, 콧대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다.
퍼폼 필러가 긴 지속 효과를 갖추게 된 요인으로는 특유의 성분 덕분이다. 퍼폼 필러는 성분 96%가 물로, 나머지 4%가 Poly-alkylimide로 이루어져 있다. 해당 성분을 주입할 경우 0.02mm의 매우 얇은 콜라겐막이 형성된다. 이 콜라겐막은 시술 후에도 불필요한 움직임을 초래하지 않아 시술 결과가 뚜렷하게 지속된다.
퍼폼 필러는 유럽 CE,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을 획득하여 대내외적으로 안전성을 입증받은 바 있다. 특히 인위적인 티가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시술 결과를 얻을 수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배성조 원장은 “기존 필러의 경우 흘러내리거나 원하지 않는 부위로 이동을 하는 등 부작용이 나타난 사례가 많다”며 “퍼폼 필러는 특유의 성분 덕분에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5년 가량의 긴 지속 효과를 자랑하여 신개념 반영구 필러로서 각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전재우 기자
지속 효과 짧은 필러 시술은 가라! 반영구 필러 시술 대세
입력 2016-02-22 0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