쁘띠성형, 빠르고 간편해 대학 신입생들에게 인기

입력 2016-02-25 15:20

3월이 다가오면서 대학 입학을 앞둔 예비 대학생들은 패션, 헤어스타일을 바꾸고 운동과 다이어트를 하면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전에 많은 준비를 한다. 그 중에서도 외모 관리는 새 출발을 앞둔 신입생들에게 가장 큰 관심사로 꼽힌다.

뚜렷한 이목구비를 완성시키기 위해 과거에는 성형수술의 힘을 빌렸지만 최근에는 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간편한 ‘쁘띠성형’을 찾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다.

쁘띠성형은 기존의 일반적인 성형수술과는 달리 간단한 주사 요법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로 변신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무엇보다 쉬운 시술 원리와 자연스러운 시술 효과, 부담 없는 회복기간과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남녀노소의 이목을 끌고 있다.

쁘띠성형 중에서도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은 필러와 보톡스가 대표적이다. 이에 절차가 복잡하고 회복기간이 소요되는 등 수술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외모 개선 효과가 뛰어난 반영구필러와 같은 시술은 장기간 효과가 유지되기 때문에 최근 많이 찾는 추세다.

반영구필러는 자연스러우면서 비교적 간단하게 얼굴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성형수술처럼 오랫동안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코, 볼, 턱, 이마, 얼굴 윤곽 등 다양한 부위 어디든 시술할 수 있으며 약간의 붓기 외에는 흉터 등 어떠한 흔적도 남지 않아 일상생활에 구애받지 않고 변화를 줄 수 있다.

반영구 필러인 아테콜은 체내에 흡수되지 않으며 10년 이상 지속하기 때문에 매번 시술을 받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과 함께 안전성 역시 이미 검증돼 사람들의 관심과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아테콜은 KFDA의 승인을 받은 4세대 PMMA로 구조가 안정적이며 인체의 적합성이 높아서 지속적인 효과와 더불어 안전성 역시 인정을 받았다.

아테필 필러는 미국 FDA에서 승인받은 유일한 PMMA필러로, 여드름 흉터 교정용으로는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허가받은 것으로 알려져 수험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개개인의 얼굴각도와 조화를 살려 자연스러운 얼굴, 몸매의 교정이 가능한 것은 물론 다양한 형태를 이루고 있는 부위를 교정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고양이필러, 코필러 등 필러만을 전문적으로 시술하는 쁘띠퀸의원에서는 상대적으로 지속기간의 낮은 기존 필러의 단점을 보완한 반영구필러 시술을 시행하고 있다. 유럽과 미국에서 승인받은 세계적인 정품 필러만을 사용하며 반영구 필러는 1~2년 지속하는 히알루론산과 달리 10년 이상 효과가 유지되는 장점이 있다. 또한, 미술을 전공한 국내 최초 필러디자이너와 중점진료 시스템을 도입한 병원으로 풍부한 필러 시술 경험과 기술을 갖고 있다.

쁘띠퀸의원 곽은영 원장은 “반영구필러는 일상생활 복귀가 빨라 입학을 앞둔 신입생들이 선호하는 시술이다”라며 “반영구필러는 환자 개인에 맞춘 꼼꼼한 상담과 디자인이 필수적이고 또한 숙련도가 중요하므로 의료진의 경력과 시술사례를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