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선정 ‘201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올스타(All Star) 기업 및 화장품 산업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KMAC는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산업계 간부진 7120명, 증권사 애널리스트 230명, 일반소비자 4560명을 대상으로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 가치 등 6개 항목에 대해 설문한 결과를 종합해 산업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하는 ‘올스타(All Star) 기업’(상위 30개 기업)과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해 24일 발표했다.
KMAC는 2004년부터 기업의 사회·경제적 역할을 올바르게 인식시키고, 신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는 바람직한 기업 경영의 모델상을 선정, 발표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모든 요소 평가에서 타사 대비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올스타(All Star) 기업 및 화장품 산업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 특히 선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업계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혁신성, 뷰티슈머 운영, 평일 야간 상담 서비스 도입 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고객만족활동, 지속적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책임경영에 앞장서고 있는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모레퍼시픽은 1993년 고객의 불만을 낳을 수 있는 요인은 미리 제거하고, 고객이 바라는 것은 무엇이든 충족시켜나가겠다는 ‘무한책임주의’의 선언과 함께 고객 서비스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핑크리본캠페인’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는 “기업 시민으로서의 책임과 사회적 소임을 충실히 수행하며 진정한 의미의 ‘원대한 기업’으로의 도약을 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
아모레퍼시픽, ‘2016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에 뽑혀
입력 2016-02-25 09: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