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재테크로 부동산에 투자하려면 서울 강남권 재건축을 추천하는 PB가 가장 많았다. “강남권 주요 재건축 단지는 실제 수요와 투자 수요가 여전히 높은 편”이라며 “수요에 비해 일반분양 물량이 적어 경쟁이 치열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부동산 시장에서 알짜물량을 가려내는 기준은 첫째도 입지, 둘째도 입지, 셋째도 입지라고 이야기할 정도로 ‘탁월한 입지 선정’은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가운데 대치동을 뛰어넘는 명문학군으로 유명세를 탄 반포동이, 최근 명품입지의 주인공으로 급부상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서울 서초구 반포동은 현재 탄탄한 배후수요와 탁월한 교통망 및 생활인프라, 우수한 교육환경을 기반으로, 반포푸르지오써밋, 신반포자이 등 신규 분양 재건축 단지들이 계속해서 들어서면서 향후 강남을 대표하는 부촌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그러나 다소 고가의 분양가 탓에 반포동의 재건축 단지 분양 소식에도, 그저 관망만 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에 ‘아이파크'의 현대산업개발과 ’래미안'의 삼성물산이 공동으로 시공하는 ‘반포 래미안 아이파크'가 잔여세대 분양에 나서 눈길을 끈다. 중도금 무이자 적용과 유상 옵션의 무상 전환 등의 계약 조건 변경을 내세운 것.
유상 옵션이었던 중문과 광파오븐, 식기세척기, 빌트인 김치냉장고, 빌트인 냉동고 등이 무상으로 바뀌며 84㎡ 기준 약 3500만원의 가격 인하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여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부담이 덜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반포 래미안 아이파크’는 지하 2층부터 지상 34층까지 11개동 829가구 대단지로 전용 49~150㎡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전 세대가 남향과 동향 위주로 채광이 뛰어나며 혁신적인 4-bay 설계와 개방형 발코니 설치로 공간을 더 넓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택배차 지하진입과, 무인택배보관 5개소와 세대별 전용창고, 음식물이송시스템 등의 설치로 입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한다.
9호선 사평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3·7·9호선이 만나는 교통의 요지 고속버스터미널역은 물론 반포역, 교대역 등도 1㎞ 거리에 위치해있다. 고무래로와 서초중앙로도 인접해 있으며, 자가용 이용자들에게는 반포 IC가 지근거리라 서울 각지,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주목할 만 하다. 센트럴시티, 킴스클럽, 신세계백화점강남점 등과 같은 쇼핑타운과 서울성모병원, 그리고 서초구립반포도서관 등의 교육시설과 예술의전당, 국립국악원, 한가람미술관, 멀티플렉스 등의 문화시설과 서리풀공원 등의 녹지공간 등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무엇보다 명문학군이라는 점이 반포 래미안 아이파크의 가치를 더욱 높여준다. 인근에는 서초구 공립초 중 학업성취도 최상위권인 명문학교 원명초와 서원초가 위치해 있다.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반포고 역시 명문대 진학률이 최상위권인 명문고이다. 대치동 학원가를 넘어 사교육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반포동 학원가와도 단지와 길 하나를 두고 마주하고 있다.
단지 내 설계 및 편의시설까지도 수요자들의 편의와 삶의 질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1650㎡ 의 복합 커뮤니티 센터에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사우나, 카페, 다목적 홀까지 갖춰 아파트 단지 내에서 다양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참신한 설계가 돋보이는 어린이 놀이터는 물론이고 키즈카페와 어린이집까지 갖춰져 있어, 아이도 부모도 모두 매우 만족할 수 있는 곳이다.
여기에 용적률 284%, 건폐율 16%, 녹지비율 38%로 쾌적하고 여유로운 단지를 조성했다. 조경은 비밀의 정원 테마의 숲, 플라워가든, 테라피가든 등 각각의 컨셉을 살려 다양한 매력을 전할 수 있도록 조성했으며, 특화필로티, 중앙커뮤니티플라자 등이 들어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한껏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강남 인프라에 교통여건, 교육입지 등 모두 여건이 우수한 반포동의 ‘명품입지’를 고려하면 반포 래미안 아이파크가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 현재 파격적인 계약 조건 변경으로 더욱 많은 이들이 반포 프리미엄의 혜택을 누리기 위해 문의를 주고 있는 만큼 견본주택 방문 시 예약은 필수”라고 조언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1566-5618)로 확인할 수 있다.
“새해 재테크, 강남, 반포 재건축 유망”, 분양 막바지 ‘반포 래미안 아이파크’로 관심 쏠려
입력 2016-02-18 0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