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유권자 공약 제안 이벤트 ‘희망공약 제안하기’ 실시

입력 2016-02-04 12:43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국회의원 선거일인 4월 13일까지 ‘희망공약 제안하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유권자가 공약은행에 직접 제안하는 공약 중 참신한 내용을 선별하여 4월 13일 제20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정당과 후보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공약은행은 우리나라와 지역의 발전 및 제도개선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아이디어를 정책으로 만들어 예금하는 방식으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국민들이 예금한 정책의견은 후보자가 무료로 대출하여 매니페스토에 의한 실천 가능한 정책으로 개발하고 국가와 지역의 발전으로 국민에게 되돌려주는 것이다.

‘희망공약 제안하기’ 이벤트는 참신한 공약을 제안한 참여자에게 푸짐한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상품으로는 100만원 상당의 애플 맥북에어를 비롯해 에스프레소 캡슐커피머신, S-OIL 모바일 주유상품권, CGV영화예매권(2인) 등이 주어진다. 제안이유, 이행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경품을 받을 확률이 높아진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희망공약 제안하기’는 정책선거에 대한 유권자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직접 제안한 공약이 실현될 수 있는 뜻 깊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푸짐한 경품 혜택까지 받아볼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며 정책선거에 관심을 갖고 적극 동참해 주기를 권고했다.

한편,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희망공약 제안하기’ (http://nec.go.kr/portal/contents.do?menuNo=200505)는 2차에 걸쳐 진행되며 2월 18일까지 1차 이벤트가 진행되며, 2월 19일부터 4월 13일까지 2차 이벤트가 실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