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중공업 주택 브랜드 ‘해모로’, 편안하고 안락한 주거공간으로 각광!

입력 2016-01-22 16:04

한진중공업의 주택브랜드인 `해모로`는 해와 무리의 옛말인 모로의 합성어로, 햇살이 가득한 따뜻한 주거공간을 의미한다. 해모로는 편안한 안식처가 돼주는 주거공간을 지향하고 자연과 사람, 가족과 이웃, 첨단과 전통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테마를 담고 있다.

이런 해모로가 최근 지역주택조합 조합설립인가를 받아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현재 ㈜한진중공업 건설사에서 대구도시철도 1호선 안심역 인근인 동구 괴전동 부근에 안심역 해모로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9월 홍보관을 열고 오는 2016년 4월 일반분양을 앞두고 있다.

해모로는 지하 2층에서 지상 32층까지 총 5개 동, 전용면적 59m², 84m²의 중소형 615세대로 25평, 34평 전 세대에 4베이의 실용적인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부족한 주차공간을 해소하고자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역 부동산 전문가 말에 따르면 “해모로는 전국 최단기간인 105일 만에 지역주택조합 조합설립인가를 받았다”며 “지역주택조합은 가입이 쉬우며 청약 통장도 필요하지 않고, 진행일정도 빠른데다 가격 경쟁력도 갖추고 있어 인기가 많다”고 전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지역주택조합이 주변 시세에 비해 분양가가 낮은 장점이 있지만, 사업 진행과정을 정확하게 검토하고 꼼꼼하게 알아볼 필요가 있다는 점에 의견을 같이 하고 있다.

해모로 관계자는 “사업진행, 분양, 매입확보 가능성 등 다양한 평가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전국 최단기간 기록을 세우며 조합설립인가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해모로 근처 지역은 롯데쇼핑, 이마트와 같은 편의시설이 입지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대구도시철도 1호선 안심역, 경부고속도로, 대구공항 등의 쾌속 교통망이 가깝게 위치하고 있어 서울, 대구 등 각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벌써 대구 시내 및 혁신도시 인근의 전?월세 시장은 물량이 없어서 대기 순번에 올리고도 한참을 기다려야 한다”며 “대구 부동산 시장은 이미 지난해부터 상승하기 시작했고, 공공기관의 입주가 본격적으로 완료되면서 더욱 뜨거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 안심역 해모로’ 주택 홍보관은 대구 동구 반야월로 257(동호동 한일시멘트 맞은편?동호동 150-1번지)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053-964-8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