춥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피부가 땅기거나 갈라지며 주름이 생기는 듯한 느낌을 받은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는 피부의 수분도가 낮아졌다는 것을 의미하며 건조함은 트러블을 유발하거나 주름 등의 노화를 빠르게 진행시키고 피부의 탄력도를 떨어뜨리므로 적기에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계속되는 쌀쌀한 날씨에 피부의 탄력도가 떨어지는 느낌을 많이 받아서 피부관리나 수술 등으로 개선해보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수술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다면 레이저리프팅이나 에어젯리프팅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목동피부과 본피부과 안용섭 원장은 “동안을 원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건조하고 추운 날씨가 이어지는 겨울이 오면서 떨어진 탄력이나 주름 등으로 내원을 하는 환자분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에어본리프팅을 이용하여 진행이 가능한데 시술부위가 눈에 띠지 않도록 두피 위에 시술하며 실이나 레이저 등을 이용하지 않고 즉각적인 리프팅의 효과를 느끼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에어본리프팅은 기존 에어젯리프팅에 본피부과만의 노하우를 적용하여 진행하는 관리방법으로, 고압축된 공기를 제트분사 시키는 방식을 통해 피부 속 깊은 진피층까지 약물을 전달한다. 이것은 섬유아세포를 자극해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기 때문에 1회의 시술만으로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바늘 없이 고압축 공기 제트를 이용하여 진행되므로 통증이 없다. 따라서 턱이 처지거나 주름 등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도움을 줄 수 있다.
하지만 주름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피부과에서 전문의에게 관리를 받는 것이 가장 좋으나 평소에도 관리를 하지 않는 경우 주름은 언제든 나타날 수 있으므로 건조한 겨울이라면 더더욱 보습에도 신경을 써주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인상을 찌푸리는 등의 일상생활 속에서도 주름이 생길 수 있는 행동은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다. 노화는 자연스러운 과정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규칙적인 생활과 속 피부까지 건강하고 예뻐질 수 있도록 장기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겨울철 피부관리 에어본리프팅으로 탄력 있게
입력 2016-01-20 1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