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중국 웨이보 공식 계정 네티즌 인기상 수상

입력 2016-01-15 10:06

신라면세점 공식 웨이보 계정이 중국 네티즌들로부터 ‘네티즌 인기상’을 수상했다.

신라면세점은 이달 12일 시나웨이보 여행채널 주관으로 중국 하이난성 산야에서 열린 ‘시나웨이보 여행카테고리 10주년 행사’에서 가장 주목받는 ‘여행·엔터테인먼트’ 부문 네티즌 인기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수상한 7개 부문 40여개의 단체 중 한국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신라면세점이 포함됐다. 중국판 페이스북인 시나웨이보는 중국 내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여행카테고리 웨이보 계정이 생긴 지 10년을 기념해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11월 진행한 ‘안젤라베이비 닮은꼴 찾기’ 이벤트가 웨이보 최우수 사례로 선정되면서 네티즌 인기상을 수상하게 됐다. 안젤라베이비 닮은꼴 찾기 이벤트는 이벤트 참가 글, 콘텐츠 공유 횟수 등 연관 콘텐츠 생성건수가 1억2000만 건에 달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중국 배우인 안젤라베이비는 현재 신라면세점 홍보 모델로도 활동 중이다.

신라면세점 공식 웨이보 계정은 2011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294만명의 팔로워를 갖고 있다.

김현길 기자 hg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