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 라섹은 안과용 레이저로 각막의 일부를 깎아 시력을 교정하는 시술이다. 시력회복 정도와 안전이 시술의 관건인 만큼 숙련된 의사, 첨단 장비, 기타 안전장치의 조화가 매우 중요하다.
눈에 행해지는 시술이기 때문에 반드시 멸균된 상태의 일회용 용품을 사용해야 하는데, 때문에 철저하게 일회용을 지키고 있는 시스템 및 장비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바로 각막 교차 결합술 장비 ‘아베드로’이다. 아베드로 라식, 라섹 엑스트라는 레이저 절삭이 끝난 후 바로 실시되며 노출된 각막에 리보플라빈을 주성분으로 하는 VibeX-Xtra를 넣고 365nm 파장으로 정제된 UVA를 계산된 만큼 조사하게 된다. 이때 각막 속에서 콜라겐 간 교차 결합이 일어나 더욱 탄력 있고 건강한 각막이 되는 것이다.
리보플라빈은 미국 식약처에서 매우 안전한 물질(GRAS)로 분류하며, 식품으로 섭취되거나 체내에서 만들어지기도 하는 물질이다. 아베드로의 리보플라빈은 1안 시술에 한 개씩 쓰도록 멸균 포장되어 있다.
아베드로 라식, 라섹 엑스트라는 현재 55개국 이상에서 10만 건 이상 시술되어 왔다. 그간 한국에서는 약 6000건의 시술이 있었으며 이 중에서 라식, 라섹 부작용으로써 원추각막증이 나타난 사례는 한 건도 없었다. 깎아야 할 조직이 많은 고도근시, 시력 퇴행 경향이 있는 원시, 본래의 각막 두께가 얇거나 각막의 모양이 불규칙적인 눈에 더욱 적합하다는 평이다.
‘아마리스레드’는 아베드로와 더불어 안전성과 정확도를 최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라식, 라섹 레이저로 손꼽히고 있다. 현존하는 라식, 라섹 레이저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하며, 각막 실질부의 노출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게다가 열 손상 방지 인공지능을 내장하고 있어 보다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며, 접목된 스마트펄스 테크놀로지 기술로 각막면을 부드럽게 연마하므로 같은 시력으로 교정하더라도 더욱 뚜렷하고 깨끗하게 보인다.
아베드로와 아마리스레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독점 수입원 홈페이지(www.amaris.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본 홈페이지에서는 아베드로와 아마리스레드 정식 제품을 사용하는 안과도 확인 가능하다.
콘텐츠팀 이세연
라식, 라섹 수술 안전, 각막 콜라겐 교차 결합술이 책임진다!
입력 2016-01-13 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