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새해를 맞아 기쁜 사람도 있겠지만 또 나이가 늘어난 것에 대한 생각을 하며 깊은 한숨을 쉬는 사람들도 있다. 단순히 나이가 늘어나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피부의 노화가 급속하게 진행되어 어떻게 노화방지를 해야 할지에 대한 걱정이 초점인 것이다.
보통 20대 중반이 지나면서 피부의 탄력이 점점 떨어지고 잔주름이 늘어나기 시작하여 피부결 또한 거칠어지는 노화가 시작되는데 그 이유는 피부 탄력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콜라겐의 양이 적어지면서 피부가 탄력을 잃고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기 때문이다.
노화는 나이가 늘어감에 따라 발생하는 ‘내인성 노화’와 자외선에 의해 콜라겐이 변질되어 발생하는 ‘외인성 노화’로 구분할 수 있다. 외인성 노화는 평소 자외선차단제 등 기능성 화장품을 통해 노화방지가 비교적 용이하지만 내인성 노화는 세월의 자연적인 흐름은 거스를 수 없기에 더욱 노화방지에 대한 걱정과 투자가 많을 수밖에 없다.
이에 대해 차앤박피부과 압구정점 박진성 원장은 “요즘은 동안얼굴이 대세이기에 중년의 연령층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노화가 시작되는 20대 중, 후반대의 젊은 연령층도 피부 노화방지를 위한 시술을 찾는 사람이 많이 있다. 주로 피부의 탄력을 주거나 주름개선, 동안얼굴을 위해 보톡스나 필러, 리프팅으로 노화방지에 대한 투자를 많이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박진성원장은 이어 “피부노화는 탄력뿐만 아니라 주름, 잡티, 모세혈관확장증 등의 변화가 같이 진행하기 때문에 동시에 치료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최근에는 초음파리프팅 레이저인 더블로와 두피에서 얼굴 처지는 것을 잡아주는 에어젠트리프트 등의 시술이 가장 인기가 높으며, 엑셀브이레이저를 이용해 색소, 안면홍조와 모세혈관확장증을 한꺼번에 치료할 수 있다. 또한 하모니라는 최신의 레이저를 이용해 이마나 눈가의 잔주름을 전혀 통증 없이 치료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박원장이 말한 것처럼 노화방지의 목적인 리프팅 효과와 함께 동안얼굴과 피부미용까지 한 번에 가능한 시술이 인기를 끌면서 다양한 치료법과 시술이 나오게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피부과나 성형외과를 찾아다니며 높은 안티에이징 효과를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무조건 가격이 저렴하다거나 효과가 좋다는 말만 믿고 병원을 찾아서는 안 된다. 반드시 자신에게 꼭 필요한 시술인지,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사전에 꼭 확인을 하고 전문의의 명확한 상담을 받은 후 안전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강조하고 있다.
콘텐츠팀 이세연
피부노화방지를 위한 관리방법
입력 2016-01-11 1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