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미원, 천연복합조미료 2종 출시 “천연식품제품 강화”

입력 2016-01-11 11:38 수정 2016-01-11 11:39

㈜유미원이 최근 초미세분말을 이용한 천연복합조미료 2종을 잇달아 선보이며 천연식품 제품력 강화에 나섰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초미세분말을 이용한 천연복합조미료는 가정용과 업소용 총 2종이다. 가정용 복합조미료는 스틱형으로 10g씩 10개로 포장하고, 업소용 복합조미료는 파우치형으로 150g씩 포장하여 대형마트와 편의점을 통해 활발히 유통되고 있다.

천연복합조미료는 100% 국내산원료만을 사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유미원에서 직접 원물을 구매하여 건조 과정부터 초미분쇄과정까지 전 제조과정을 직접 수행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주요 원료로는 멸치, 새우, 홍합, 다시마, 미역 등의 수산물과 마늘, 양파, 무, 양배추 등의 농산물이 있으며, 3년 동안 숙성해 볶은 천일염과 함초분말도 함유돼 있다. 또 과립형태로 제조된 콩발효액과 다시마발효액도 첨가돼 있다.

이와 함께 유미원은 영양두유 4종도 추가로 출시해 전문유통점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영양두유 4종은 소비자별 특성에 맞게 어린이용, 여성용, 노인용, 다이어트용 등 4가지로 나눠 출시됐다. 영양두유는 기류식분쇄기를 이용하여 국내산 콩을 껍질만을 분리한 후 20㎛의 평균입도로 원형분쇄해 부드러운 식감을 제공한다. 열변성에 의한 영양파괴가 없어 콩이 가지고 있는 모든 영양소를 통째로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기능성분말이 첨가된 돌산갓김치를 비롯한 김치 5종 세트도 선보인다. 최근에 특허심사를 통과한 김치 5종은 타 경쟁제품에서는 구현할 수 없는 기능을 가져 눈길을 끈다. 우선 화학조미료 대신 생 새우를 갈아 넣어 감칠맛을 내고, 유기농 설탕과 최상급 영양고추를 사용해 더욱 깊은 맛을 구현해 냈다.

이 밖에도 유미원은 HACCP인증을 받은 분말식전두부를 최근 농협유통을 통해 전국에 급식용으로 제공하게 됐다.

유미원 관계자는 “철저한 위생관리와 품질관리를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안심먹거리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2016년 새해 신제품으로 소쿠리에 두부와 김치, 조미간장 소스를 탑재한 프리미엄두부 등을 출시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유미원에서 선보이는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쇼핑몰(www.youmeon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